학술지

우리 학회의 학술지 소개입니다

학술지 소개

학술지 표지 변천

1991년 창간호를 발행한 이후로 통(총)권 96개 호(2022년 말 기준)를 발행하였습니다.

1991년 창간호
~1993년 통권 제5호

1991년 창간호 : 1집 1권 통권 제1호
1993년 : 3집 1권 통권 제5호

1994년 통권 제6호
~2001년 통권 제19호

1994년 : 3집 2권 통권 제6호
2001년 : 10집 1권 통권 제19호

2002년 통권 제20호
~2009년 통권 제44호

2002년 : 10집 2권 통권 제20호
2009년 : 17권 4호 통권 제44호

2010년 통권 제45호
~2022년 통권 제96호

2010년 : 18집 1권 통권 제45호
2022년 : 30권 4호 통권 제96호

「마케팅논집」의 발간 목적은 마케팅 분야의 학술적 지식과 교육활동 및 마케팅 이론의 실무적용에 관한 지식을 축적하는 것입니다. 따라서 마케팅 분야의 이론적 연구와 사례연구 그리고 교육활동에 관한 연구, 산업현장에 관한 연구 등 폭 넓은 연구논문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.

학술지명(한글)
마케팅논집
학술지명(영문)
Journal of Marketing Studies
자료유형
(01)학술지
등재정보
KCI 등재
창간연도
1992년
pISSN
1229-3180
pISSN(전자)
2635-4624
십진분류
KDC 325 DDC 658.8
발행간기
계간(연4회 , 03월 31일, 06월 30일, 09월 30일, 12월 31일)
언어
한국어, 영어
주제분류
사회과학 > 경제학 / 사회과학 > 경영학 > 판매관리/마케팅 > 국내마케팅
발행기관
한국전략마케팅학회(Korean Strategic Marketing Association)